윤리경영은 기업이 경영활동을 함에 있어 경제적·법적 책임 수행은 물론, 사회적 통념으로 기대되는 윤리적 책임의 수행까지 기본적 의무로 인정하고 이를 기업의 의사결정과 행동원칙으로 삼아 실천하는 것을 말하며, 윤리경영을 통해 기업은 기업구조와 경영활동을 건강하게 하는 동시에 조직을 둘러싼 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에서 신뢰를 구축하여 기업 가치를 제고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엔론사태 이후 기업의 준법정신을 높일 수 있는 “기업 윤리”가 강조되고 있으며, 윤리경영은 세계화(Globalization),
개방화의 급속한 진전과 함께 기업의 핵심가치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또한 비윤리적 기업의 국제시장 진입을 규제하는 윤리라운드(Ethics Round) 강화와 윤리경영의 글로벌 스탠다드화 움직임은
윤리경영=기업의 生死라는 등식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제 윤리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으며, 기업은 윤리경영을 통해 사회적으로 두터운 신뢰(Trust)와 평판(Reputation)을 얻어
지속적인 성장(Sustainable Growth)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이에 공사는 단순히 임직원의 부정/부패를 통제하는 수단이나 회계의 투명성 확보만을 위한 윤리경영이 아니라,
기업 경영의 핵심가치로 윤리경영을 인식하고 이해관계자들과의 공동번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하여
윤리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것입니다.
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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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 항목 | 성명, 전화번호(핸드폰 번호 또는 사업장), 이메일, 성인 여부 |
수집 목적 |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홈페이지 이용 의견 수집 |
보유 기간 | 준영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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