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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경영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의 지속가능경영과 역할에 대하여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이해관계자 정의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의 이해관계자는 유통인, 생산자, 소비자, 시민고객, 지역주민, 지방의회 등 복잡하고 광범위하게 펼쳐져 있습니다. 이에 공사는 상대방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배려하고자 하는 자세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해관계자 가치를 기반으로 가치생산, 가치영향, 가치구매 고객으로 정의하고 각각의 이해관계자에 대한 기대사항을 파악함으로써 특성화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소통하고 협력을 증진시켜 이해관계자 의견수렴과 요구사항 반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해관계자 정의 - 이해관계자, 기대사항, 대응방향, 소통채널 제공 표
이해관계자 기대사항 대응방향 소통채널
가치생산 직원
  • 급여, 복지, 자긍심
  • CEO직접 소통 기회 확대
  • CEO현장 방문 대화
  • 노사협의회
유통인
  • 사업의 지속적 확대 발전
  • 현장의 요구 청취
  • 유통인 단체 협의체
하역노조
  • 복지 향상, 편의시설 확대
  • 근로여건 개선을 위한 지도 감독
  • 물류법인 등 하역체계 전환
  • 하역체계 개선협의회
자회사
  • 안정된 계약 관리
  • 비정규직 정규직화 등 고용 안정
  • 공정한 평가, 개선사항 피드백
  • 자회사의 안정적 운영 지원
  • 간접고용 직원 간담회
급식 협력업체
  • 안정적 사업기반 구축
  • 현장 애로사항 적극 개선
  • 학교급식 협력사 간담회
가치구매 유통인
  • 영업활성화를 위한 제도 완화, 시설 개선 등 각종 서비스 제공
  • 영업활성화 제도적 지원
  • 식품종합상가 등 건립
  • 안건별 정례회의
출하자
  • 출하 농수산물의 적정 가격 수취
  • 제 값을 받을 수 있는 도매거래 여건 조성
  • 품목별 산지조사
  • 출하자 초청행사
구매자
  • 저렴하고 안전한 농수산물
  • 쾌적하고 효율성 높은 환경
  • 효율적 물류환경 조성
  • 편리한 구매여건 조성
  • VOC시스템 및 민원콜센터
  • 홈페이지 및 블로그
급식협력업체
  • 센터 효율적 운영, 비용 절감
  • 센터 사용료 인하, 물류장비 확충 등 시설/장비 투자
  • 친환경센터 운영위원회
  • 올본 통합정보시스템
학교영양교사
  • 안전하고 고품질 식재료의 저렴한 공급 및 클레임 신속 대처
  • 친환경농업 이해 체험 확대
  • 식재료 조달/관리 체계 홍보 강화
  • 친환경센터 운영위원회
  • 친환경농업 체험행사
가치영향 정부, 서울시
  • 물가안정, 수급관리
  • 공정/투명하고 효율 높은 시장 관리
  • 농수산물유통 및 경영 효율화 추진
  • 도매시장의 공공 가치 달성
  • 유관기관 정례협의회
국회, 시의회
  • 생산자 및 소비자 보호
  • 농민과 국민의 생활안정 및 시민 복지, 서민경제 활성화 기여
  • 국감 및 행정사무감사
  • 시의회 정례회(임시회)
언론, 학계
  • 공익적 기능 강화
  • 거시적 관점 발전방안
  • 적극적 사업홍보 및 블로그, 트위터, 앱 등 SNS활용
  • 중요 사안 전문가 자문 확대
  • 기자 간담회
  • 전문가 자문 협의회
  • 공식 블로그 등
지역주민소비자
  • 지역주민 친화적 시장 건설
  • 안전한 식품공급, 물가 안정
  • 주민편익시설 현대화사업 반영
  • 가락시장 체험활동 확대
  • 주부안전지킴이
  • 지역주민위원회
NGO
  • 공사를 통한 시민단체, 생산자 단체의 목적 실현
  • 민관 거버넌스 구성, NGO와의 협력체계 구축
  • 안건별 공청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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